한국 시장 진출(배경 정보)
- 한국은 비관세 수단과 행정 통제를 통해 강력하게 보호되는 시장으로 남아 있습니다. 한국 경제에서 폴란드 수출업체들이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분야는 농식품 산업, 의료 산업, 제약 및 화장품 등입니다. 또 다른 장애물은 필요한 서류를 얻기 위한 절차가 길고, 한국 시장을 보호하는 기관과의 협상이 오래 걸리는 점입니다.
- 이러한 분야에서는 보호 조치가 적용됩니다̨:
- 동식물검역청(QIA, 구 국립식물검역소)은 신선 동식물 제품의 수입 및 수출업체에 대해 엄격한̨ 통제를 실시합니다. 폴란드의 경우, 현재 한국은 폴란드산 수입을 금지하고 있는 돼지고기와 소고기 생산자 및 제품에 대해 이 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. EU 국가로부터 쇠고기 수출이 허용되는 국가는 덴마크와 네덜란드뿐입니다: 덴마크와 네덜란드.
- 식품의약품안전처(구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-KFDA)는 기타 식품, 의약품, 화장품, 농약의 수입 및 유통을 감독하고 수입 의료기기의 한국 시장 등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식품 및 화장품의 판매 승인을 위해서는 제품의 정확한 성분과 함께 사용된 기술 및 생산 방식에 대한 설명을 제시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, 이로 인해 폴란드 수출업체는 제품 자체의 생산 기술 모방 가능성을 우려해 한국 진출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- 농림축산식품부(MAFRA) – 국내 시판 유기가공식품 인증 변경 사항 소개(유기가공식품 관리제도)